FANDOM

환영합니다Edit

'Nos erit libera nos!'의 사전격 위키입니다.

태초에 신이 있고, 평온의 빛이 있었다.

신은 자신의 몸을 나누어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자신의 족속들을 만들었다. 그것은 '신족'이라.

수많은 신족들은, 각자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 그러나 신족이 하지 못하거나, 미처 생각지 못한 일들이 있었다.

그래서 신족들은 자신의 일을 도울 '인간'을 만들었다. 신족들은 그들에게 그들이 해야 할 일을 알려주었다.

그러나 인간도 하지 못하고, 신족도 미처 하지 못하는 일들을 돕기 위해, 몇몇의 인간에게 신족들의 능력을 조금씩 쪼개어 주었다. 그것이 '초력인','마력인'이다

초력인들은 흙을 옮겨서, 산을 옮겼고.

마력인들은 만수(萬水)의 근원을 열어 바다를 열고, 강을 열었다.

신의 족속은 그렇게 한 세계를 만들었다, 신족들은 자신의 세계가 평온하길 바라고 떠났다.

--지금은 극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그 극히 일부만 전해진다는, 북대륙 구전 신화의 첫장.--

그러나 그렇게 떠난 그들이 간과한 게 있었다. 영원한 동맹이 없고, 영원한 적 이 없는, 그들의 본성을, 그들은 간과했다.

그렇게 수천 년이 지났다.

마력인, 초력인외의 종족들보다 최소한 2000년 일찍 문명을 건설할 시간을 받은 인간들은, 주위의 종족들을 밟아 뭉개서, 각각 자신들의 문명을 만들었고, 그 문명 사이에서 다툼이 일어났다. 

의미없고도 무한한 증오의 전쟁 속에서, 수많은 인간의 문명들이 무너지고, 없어져서 무로 되돌아갔다. 전쟁의 무의미함을 깨달을 즈음에는 이미, 주변에 강력한 적들이 가득한 뒤였다.. 

곧 복수의 피바람이 불었고, 수많은 인간들은, 복수자들의 노예가 되거나, 운 좋게 살아도 야만인들로 전락하게 되었다.

아직 복수자들이 해치지 않은 인간의 지도자들 중에 몇몇 복수가 가장 강렬했던 북, 중부대륙의 현명한 인간들의 지도자들은 큰 저항으로 인한 희생들을 무릅쓰고, 남동쪽의 넓고 평탄하며 기름진 땅, 데베네 평원로 이주를 하고, 벽을 쌓아서 '인간 영역'이라 이름붙힌 벽 안에서 그들의 남은 문명과, 평화를 지켰다. 

그러나 위의 내용들은 인간 왕국들의 권모술수와, 오랜 전쟁으로 인한 기록 유실로 인하여, 아무도 모르고 있다.

그들이 확실히 아는 이야기들은 아래의 이야기 뿐이다.

그 중에 인간 영역을 확실히 정하게 된 시기는 인간 영역의 인류의 60%가 기아로 희생된 4년간 지속된 '대기근'이 끝날 무렵에 이 난국을 타파하고자 일어난, 현 이노딘 황제의 조부의 조부라고 할수있는 '전설황 이너스'때이다.

"나는 이너스! 이노딘의 황제이다! 나 지금 그대들에게 명하니! 그대들의 씨앗을 주위로 흩뜨려놓아라! 그대들의 괭이로 그대들의 땅을 새로이 일구라. 그대들의 검을 뽑아라, 그러함으로 인류를 지켜라!"

그 왕은 인간의 한계를 어느 부분에서 초월한 지휘능력과, 가장 강력한 인간 국가의 왕으로서 데베네 평원 곳곳의 원주민들과 교합, 정복을 통하고 끝내는 자신의 백성들을 개척되지 못한 주위의 새로운 영역으로 보내서 국가를 세우게 했다.

이렇게 초기 개척자들이 세운 6개 정도의 국가 말고도 14개의 국가가 더 세워졌다, 후일 그들은 독립해서 자치하고 있다, 이를 인간영역의 역사가들은 '대확장'이라 일컫는다.

그 시기에는 아직 확실하게 안정되지 않은 온갖 복수자들로부터 확실히 군사적으로, 외교적으로 인간영역을 가장 수월히 확장했고, 인간들은 그러한 황금의 시기에 그들 나름의 문명 복구와, 무기 개발로 인간영역 외부의 인간들, 소수종족들을 압도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 왕은 죽었다. 그 왕이 왜 죽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으나. 그 왕의 죽음으로 인간들에게는 암흑기가 찾아왔다. 

왕의 초월적인 지휘 능력으로 밖에서부터 들어오는 야만인들을 흡수하고도 문명을 발전시키며 유지할수 있었지만. 왕이 죽고 나니 너무나도 수준의 차이가 심한 야만인들의 유입은 더이상의 발전을 저해하게 되었다. 더더군다나 인간 영역 내의 타 종족들의 범죄율이 상당해서, 한때는 사회의 근간이 흔들릴뻔했다,

결국 인간들은 인간 영역안의 타 종족들을 밖으로 내쫓았고, 타 종족을 배척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노딘 황실의 권위는 점차 약해져서, 결국에는 이노딘 제국 국내에 국한되게 되었다. 

설상가상으로 인간들은 자신들의 내부정리를 완벽하게 마친 복수자들과 약 100년 가까이의 혈전을 치르게 되었다. 이를 인간 영역의 역사가들은 '100년 전쟁'이라고 일컫는다. 이 기간동안 희망을 잃어가던 인류는 과거를 그리워 하면서 전설황 이너스를 신격화 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극히 일부에 의해서 그렇게 되어있다.

중앙 대륙의 초력인들과의 전쟁으로 인간 영역 북쪽의 인간 국가들은 멸망하거나 심각한 문명 파괴를 당하게 되었고.

한편, 남서 대륙의 마력인들과의 전쟁으로 남서쪽의 인간 국가들은 멸망을 당하거나. 대대적인 종족 노예화가 진행되게 되었다. 

이 전쟁은 인간 사회 내부의 완벽에 가까운 군사주의화와 외부에 대한 혐오에 가까운 적개심을 가지게했다.

큰 희생끝에 현 이노딘 황제의 조부가 강압적이고 희생이 큰 군사정책으로 빼앗긴 영토를 되찾았는데는 성공했다.

그러나 탈환된 지역의 문명 수준이 이미 너무도 파괴되어 도움을 줄 수없을 정도로 퇴보하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그 곳을 옛날부터 다스리던 국가들이 그 곳의 재건을 맡았다.

탈환된 곳은 전쟁으로 인해 너무도 척박해져서 탈출자도 많이 나왔다, 결국 경계 국가라고 하여 아예 분류를 나누었다.

인간들은 무리한 전쟁으로 약 몇백만명이 여러 이유로 죽는 큰 희생을 치르게 되었고.

그 희생의 여파는 현재의 인류를 100년 만에 절멸당할 수만 많은 종족으로 전락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런 인류를 계몽하고, 단결시키려는 지도자들도 속속 들이 생겨날 때이다.

인류의 이야기는 이곳에서 부터다, 들어보라.

(~프롤로그)

주제Edit

자작 소설 'Nos erit libera nos!'의 사전입니다.

최근 활동Edit

그림과 동영상을 이용해 위키를 멋지게 꾸며 보세요. 위키아 비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유용한 동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Edit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 도움말:기여하기 페이지에서 Nos erit libera nos!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